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은 대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취약계층 의료복지 활성화를 위한 후원금 1억6800만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대구의료사협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구의료사협 초기 경영 안정화를 위한 자금, 방문 진료, 건강검진 센터 운영 등을 후원하며 지역 통합돌봄 사업 구축을 지원한다.

또한 의료 소외계층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운영 활성화, 협동을 통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의료사협은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건강한 의료복지 실현을 목적으로 지난 2020년 11월 영남지역 최초의 의료사협으로 출범했다. 이어 협동조합의 가치에 의거한 의료·복지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 1월 대구시 북구 소재 ‘바른의원’을 개원했다.

대구의료사협 관계자는 “바른의원을 통해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조합원에 양질의 의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건강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운영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 박종식 이사 또한 “의료사각지대 속 취약계층을 향한 협동조합 차원의 차별 없는 지원은 신협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아주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역 의료복지 활성화를 위해 대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후원금을 전달했다.(사진=신협사회공헌재단)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역 의료복지 활성화를 위해 대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 후원금을 전달했다.(사진=신협사회공헌재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