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이사장 좌경희)이 저소득 취약계층 청년에게 복지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비트윈(Be-Tween) 자립지원사업’ 4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비트윈자립지원사업은 제주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시작했다. 지난 3년간 76명의 청년에게 사회적응 훈련을 통해 취업 장애요인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회에서 자립기반을 마련하는 1:1 맞춤형 고용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참여 자격은 제주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가운데 양육시설 보호종료자, 기초생활수급, 한부모 가정, 장기실직자, 사회적응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으로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1:1 맞춤 사례관리를 통해 1년간 취업에 필요한 상담. 교육 및 주택 연계, 참여수당, 자격증 취득 비용뿐만 아니라 면접 복장까지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취업자에게는 청년내일채움공제, 희망키움통장 가입 등을 통한 목돈 마련 사업 참여로 자산 형성의 기회를 제공한다.

좌경희 제주내일 이사장은“경제적·심리적·사회적지지 기반이 필요한 청년의 고용복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청년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 비트윈자립지원사업 4기 참여자 모집 공고 (사진제공=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