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주식품대전 제주잇(eat)수다'가 4월 1~3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1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2년 제주식품대전 제주잇(eat)수다'가 4월 1~3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1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진행하는 ‘2022년 제주식품대전 제주잇(eat)수다’를 지원한다.

본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제주식품박람회이다.

지원센터에서는 '가치를 잇(eat)다'를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중 식품업에 종사하는 기업과 소비지가 만나 지역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참여하여 다양한 홍보 및 판촉활동을 지원한다.

참여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해 온라인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현장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매하여 인증할 경우 사은품을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제주4·3 74주년을 맞이하여 관람객에게 동백마스크를 제공하고, 제주4·3을 기억하는 마음을 담아 인증샷을 촬영하여 SNS계정에 업로드 할 경우 10명을 선정하여 제주사회적경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제주고장 ▲마켓프레쉬(주) ▲폴개협동조합 ▲평화의마을 ▲하효살롱 ▲송당상회 ▲씨엔지 ▲제주펫 ▲제주템패랩협동조합 ▲기억문화콘텐츠랩 ▲자이언트티 ▲하례감귤점빵 등 도내사회적경제기업 12개사가 참여한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축소되어 아쉬웠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식품 관련 분야 제주사회적경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업 간의 유통 및 판로개척, 소비자의 가치소비 인식 등을 제고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