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사회적가치연구원과 행복ICT가 ‘사회성과인센티브 참여기업 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사회적가치연구원)
지난달 29일 사회적가치연구원과 행복ICT가 ‘사회성과인센티브 참여기업 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사회적가치연구원)

사회적가치연구원(원장 나석권)이 지난달 29일 한남동 사옥에서 행복ICT(대표 김준범)와 사회성과인센티브 참여기업 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 이익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외부에 환원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행복ICT 사업이익 외부환원을 통한 사회성과인센티브 참여기업 지원 ▲행복ICT 사회성과인센티브 Track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행복ICT는 '장애인 고용 및 장애인 대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에 직접적인 지원이 가능해졌다. 행복ICT는 총 사업이익 중 일정 비율의 지원금을 매년 12월에 현금 기부 방식으로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지원한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성과인센티브에 행복ICT 트랙을 신설해 참여기업 선정, 사회성과 측정, 인센티브 매칭 등 전반적인 프로젝트 운영을 맡는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적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화폐 가치로 측정하고 보상하는 프로젝트를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가치연구원 나석권 원장은 "이번 협약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에 외부 지불 참여기관으로 사회적기업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사회성과 측정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기업의 이익을 환원하는 선례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