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동통신 3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위해 'ESG 펀드' 조성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이동통신 3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위해 'ESG 펀드' 조성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KT(대표 구현모)와 SK텔레콤(대표 유영상), LG 유플러스(대표 황현식)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을 목표로 하는 'ESG 펀드' 조성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ESG 펀드 조성을 위해 한 분야의 대표 기업들이 힘을 모은 것은 이번이 국내 처음이다. 이통3사는 이번 공동펀드가 다른 산업 영역으로 확산하는 좋은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통3사의 ESG 펀드는 KT- SKT-LG유플러스가  각 100억원씩 출자하며 펀드 운용사인 KB인베스트먼트까지 포함해 총 400억원 규모로 조성된다.

출자금액은 친환경∙저탄소·공정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ICT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관련 기술들을 발굴 및 적용해 ESG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통3사는 유망 스타트업 대상으로 일회성 투자가 아닌 지속적인 성장 속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자문위원회도 구성해 지원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자문위원회에는 ESG 담당 임원 외 기업별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참여해 빠른 지원 결정과 실질적 지원책 마련 할 방침이다.

이통3사는 "정보통신기술(ICT)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동시에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ESG 펀드를 공동으로 조성하게 됐다"며 "함께 뜻을 모은 ESG 펀드가 수준 높은 삶의 질과 산업 환경 조성에 좋은 거름이 되어 대한민국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