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는 오는 4월 29일 송도 트라이보울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인 ‘소셜밸류커넥트데이(Social Value Connect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ocial Value Connect Day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사회적경제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축제로 2019년부터 시작해 4년차를 맞았다. 지난 2년 간 온라인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100명의 시민심사단을 구성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계획했다. 시민심사단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2만 원 상당의 사회적경제 조직의 제품 증정과 봉사활동 시간 인증이 가능하다. 행사는 인천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송도동 트라이보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가치 우수기업을 시민과 함께 선발한다. 인천소재 사회적경제조직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우수기업으로 선발 시 버스 외부광고면 홍보 2개월, 우수기업 현판 및 증명서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은 4월 8일까지며 세부사항은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영석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Social Value Connect Day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개선이 이뤄 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혁신적인 방법으로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는 사회적경제 조직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사이트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