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의 변화를 만드는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유하는 ‘제7회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9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한다.

지난 2012년 시작된 축제에는 매년 100여 개 이상의 기업,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를 포함해 개인, 대학생 등이 참여해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있다. CSR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으로, 기업이 경제적?법적 책임 외에도 폭넓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야 함을 뜻한다.

대중소기업, 공공기관, 중간지원조직,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비영리단체 및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사람중심 기업가정신, 노동 이슈, 지속가능성, 반부패, 기업윤리, 공정경쟁, 양극화, 윤리적 소비, 소비자 안전, 지역사회 참여, 기업사회공헌, 상생, 협력, 봉사, 기부, 국제개발, 나눔 등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메시지를 담은 내용이면 된다.

영상의 형식이나 개수 제한은 없으며, 500자 분량의 소개 글 및 썸네일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http://csrfilm.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한 작품은 오는 11월 29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을 수여한다. 국무총리상, 행정자치부?사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 등 각 부처 장관상, 금융위원회?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상 및 올해의 필름상 등 총 12점을 선정한다.

글. 양승희 이로운넷 기자
사진제공. CSR 필름페스티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