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 사회적경제 홍보를 담당할 SNS 서포터즈가 출범했다.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가 주관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가 지원하는 ‘SNS 가치이음 서포터즈’가 15일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가 출범하게 된 배경과 SNS를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확산과 시민들의 사회적가치 인식 제고를 위한 서포터즈의 역할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15일, SNS가치이음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열었다./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15일, SNS가치이음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열었다./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12명의 서포터즈 단원들은 앞으로 3개월 간 인천시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하고, 블로그를 통해 체험, 제품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한다.

평소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시민들로 이뤄진 서포터즈는 인천광역시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해 체험활동에 참여한 뒤 이를 포스팅한다. 단원들은 자신이 사는 지역사회 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알게 되고, 몸소 체험하며 이를 포스팅해 가치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는 공사와 협력해 서포터즈에 참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강화와 가치소비 공정여행 상품화를 위해 향후 관련 교육을 연계해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