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 이하 ‘인천사경’)가 인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을 18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2일부터 진행된 이번 공모사업은 사경센터와 인천디자인지원센터(이하 ‘디자인센터’)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10개 기업을 모집한다.

2022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모집포스터/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2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모집포스터/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원분야는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 △포장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 등 4개 분야로 지원 희망 기업은 이 중 택1 하여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개발비의 90%를 지원한다. 해당 기업은 전체 개발비의 10%와 부가가치세만 부담하면 된다. 제품디자인 분야에 지원한 기업은 최대 1800만원, 시각⋅포장⋅멀티미디어디자인 분야에 지원한 기업은 최대 99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송영석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지속 가능한 디자인·문화 콘텐츠를 지원·육성하는 인천디자인지원센터와 우리 센터가 함께 디자인개발로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라고 말하며, “그동안 우리 두기관의 노력으로 디자인개발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 대부분 매출 향상과 운영에 도움이 됐다“며 올해도 많은 기업의 참여를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또는 인천디자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