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SNS가치이음 서포터즈 1기 모집 홍보물./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2년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SNS가치이음 서포터즈 1기 모집 홍보물./출처=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가 제1기 SNS 가치이음 서포터즈를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SNS 가치이음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가치소비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센터의 각종 행사와 포럼 등의 소식도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 15일부터 약 두달간 활동하게 된다. 서포터즈 전용 웹사이트를 통한 효율적 관리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활동 종료시 서포터즈들에게 센터명의 위촉장 수여, 우수활동자 선정기회, 소정의 활동비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총 12명이며, 평소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계정을 활발히 운영하는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포터즈 전용 웹사이트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송영석 센터장은 “서포터즈들의 다양한 관점과 활발한 SNS 활동으로 인천시 사회적경제에 대한 새로운 콘텐츠를 많이 발굴해 주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가치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지난해 사회적경제기업과 관광지를 연계해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 형태로 ‘바이소셜공정여행’ 코스를 개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