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공동판로개척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사업은 사회적경제 기업 2개소 이상이 참여하는 공동 판로사업이어야 하며, 참여기업(상품)의 50%이상은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기본법협동조합(상품)이어야 한다. 또한 판로사업 추진 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동조합 로고 등을 활용하여 진흥원의 협동조합 지원 사업임을 알려야 한다.

다음 달 16일까지 5개 내외의 주최기관을 모집한다. 신청 서류 제출 및 결과보고 등 사업관리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 본 공모 참가 시 ‘주최기관’으로 구분된다. 모집 대상은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소셜벤더로서의 역할 수행이 가능한 비영리 목적의 기관 및 단체다. 21일 대면 평가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보한다.

선정기관별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종합쇼핑몰, 백화점, 로컬푸드마켓 등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 사회적경제 상품 판촉 행사 개최 시 소요되는 비용 ▲국내?외에서 개최 되는 유통관련 전시회에 사회적경제 기업이 그룹으로 참가 시 부스 임차료, 장치비 등 관련 비용 ▲공공기관 우선구매에 해당하는 상품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 및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 등이다.

희망자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전자메일(coop@ikose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협력운영팀(031-697-7744, 031-697-7746)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