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 이하 인천사경센터)가 사회적경제 분야 청년 인재 양성과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를 위해 ‘인천시 사회적경제 청년공감기획단’(이하 기획단) 3기 12명을 내달 3일부터 8일간 모집한다.

3기 기획단은 3월 발대식 이후, 사회적경제 기본교육을 받고 기사작성 및 디자인 분야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들은 4개월 동안 인천시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취재하고, 이를 기사, 카드뉴스,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한다. 콘텐츠는 센터 SNS와 이로운넷 인천 지역판 등에 기명으로 게재된다.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증명서도 발급하며, 우수활동자도 선발할 예정이다.

기획단 2기로 활동했던 취재팀 김채은 단원은 “인터뷰를 통해 사회적기업, 중간지원조직, 정치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경제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콘텐츠팀 김소은 단원 역시 “그동안 관심이 없어 실천하지 못했던 사회적가치를 이젠 당연하게 실천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영석 인천사경센터장은 "기획단이 사회적경제 관련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주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기획단 활동에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사경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