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 Scholar 프로그램 안내문/출처=SK SUNNY
SUNNY Scholar 프로그램 안내문/출처=SK SUNNY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는 지난 10일 ‘SUNNY 스콜라(Scholar)’와 ‘SUNNY 글로벌 비영리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각 사업은 단계별 시상을 통해 개발비를 지급하며 SUNNY 스콜라는 최대 1500만원, SUNNY 글로벌 비영리 스타트업은 최대 3000만원의 개발비를 받을 수 있다.

SUNNY 스콜라에서 학생들은 사회문제를 분석·정의하고 솔루션을 설계한 뒤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개발한다. 올해 주제는 ‘다문화’와 ‘사각지대’다. SUNNY 글로벌 비영리 스타트업 프로그램에서는 국내에 거주하는 아시아 유학생과 한국 학생이 함께 팀을 꾸려 비영리 스타트업을 만든다.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2일까지이며 지원 방법, 활동 기간 및 자세한 커리큘럼은 SUNNY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그램별 소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주일 SK행복나눔재단 써니루키사업팀장은 “단순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사회 문제 해결 역량을 제대로 키워보고 싶은 청년들의 수가 늘고 있다”며 “SUNNY의 20년 노하우를 녹여 론칭한 신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UNNY 글로벌 비영리 스타트업 프로그램/출처=SK SUNNY
SUNNY 글로벌 비영리 스타트업 프로그램/출처=SK SUNNY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