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년 이래로 역대급 더위라고 하지요. 혹은 그 이상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들 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찜통 안의 만두가 된 것처럼 푹푹 찌는 도시를 떠나 산으로 바다로 떠나고픈 요즘입니다. 일상이 바빠 아직 휴가 계획을 못 세우셨다고요? 걱정 마세요. 세모편지가 센스 있는 여름휴가를 위한 아이템들을 준비해뒀으니까요. 이제 떠날 준비만 하시면 됩니다!

 

|애견호텔보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사람에게 – 반달

장기간 집을 비우게 되는 여름 휴가철. 혼자 남게 될 반려동물이 큰 걱정이 되지요. 애견호텔이나 펫시터 등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도 있지만 믿고 맡기기에 불안한 마음도 사실입니다.

반려동물과 달콤한 일상이라는 뜻의 ‘반달’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이웃의 반려동물을 돌봐주고, 적립한 시간으로 필요할 때 나의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요.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반달 앱’을 설치, 가입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내가 돌봄 받고 싶은 시간만큼, 다른 사람의 반려동물을 돌봐준다’ 이번 여름휴가는 믿을 수 있는 이웃에게 내 반려동물을 맡기고, 이웃의 반려동물에게 사랑을 주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떠한 가요?
 

※ 반려동물을 휴가지로 데려가신다면?

반달에서는 반려동물의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위치추적기 반디’를 개발했습니다. ‘반달 앱’과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내 반려동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지요. 최대 3일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있어 더욱 안심이 되지요. 그러나 위치추적기보다 중요한 것은 반려동물을 잃어버리지 않는다는 것! 잊지 마세요!

 

|유니어쓰 – 당신의 휴가를 알록달록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세리그라피'

공정무역 사회적기업 유니어쓰의 ‘세리그라피’는 아프리카에서 낯선 아름다움과 평범한 도시적 일상의 조화를 꿈꾸는 매력을 담은 공정무역 브랜드입니다. 아프리카의 뜨거운 햇살만큼 청록, 다홍, 주황 등의 강렬한 원색은 무채색 도시에서 살아가는 한국 사람들에게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올 듯합니다.

수영장이나 해변가에서, 가볍게 소지품을 담을 토트백. 꼭 장만해야지요. 어깨끈이 있어 더욱 캐주얼하게 연출 가능한 세리그라피의 ‘드로우스트링 토트’백이 정말이지 딱 어울리지 않나요? 세네갈에서 물 건너온 아이인지라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는 이국적인 패브릭 패턴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오픈 탑이라 물건 부피에 구애받지 않고 가볍게 넣을 수 있고, 내부에 3개의 슬립 포켓이 있어 선블록이나 선글라스 등 작은 소품을 넣기에도 좋습니다. 더욱이 화려한 패턴으로 눈에 확 띄어 물놀이하다가도 잃어버릴 걱정이 없지요.

제품의 수익금은 세네갈의 학생들이 봉제 기술을 배워 졸업 후 안정적인 일터에서 일할 수 있도록 품질 좋은 재봉틀을 선물하는데 쓰입니다. 7월 말일까지 해피빈 공감펀딩에서 특별한 가격으로 세리그라피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여름휴가 떠나기 전! 해변의 패셔니스타가 될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프렌트립 – 색다른 국내 여행 방법을 다 모은 플랫폼 ‘프립’

“주변에서 일과 학업에 지쳐 무기력해지는 사람들을 보며 여가 생활의 다양화를 알려주고 싶었어요” 카이스트 출신의 임수열대표가 청년 소셜벤처 프렌트립을 만든 이유입니다.

프렌트립이 만든 국내 이색 여행 방법을 공유하는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서비스 ‘프립’은 올해 1월 기준, 가입자 수가 43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여행 좀 한다는 2~30대에게 잘 알려져 있어요. ‘한강에서 카약 타고 노을 보기’, ‘거제 스노클링 호핑투어’등 해외 유명 휴양지에서나 할 수 있던 액티비티 활동을 길게 휴가 내지 못하더라도 주말을 이용해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에 ‘프립’앱만 설치하면 쉽게 여행상품을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답니다. 그간 ‘여행을 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이리저리 고민만 하셨다면 이제 그만! 쉽게 지르고 봅시다! 여름과 젊음은 짧으니까요!

세모편지에서는 너무 바쁜 일상 때문에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한 분들을 위해 프립의 알찬 휴가 프로그램을 골라 소개합니다!

도심에서 즐기는 시원한 여름휴가! <프립‘s Pick!>

● 서울에서 액티비티한 휴가를 보내자! - 한강 선셋 카약

한강에서 노을을 바라보며 카약을 탈 수 있는 '시티 나이트 카약'을 추천합니다.

비행기 표를 사거나 멀리 가지 않고도 한강에서 충분히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어요. 돗자리 가지고 치맥 하려고 가던 한강이 아닌, 매일 보던 평범한 한강이 아닌, 물 위에 떠서 노을 지는 태양을 조망하는 진짜 낭만적인 한강을 만날 수 있기에 이색적인 체험입니다. 저녁에 진행되기 때문에 더위를 피할 수 있고, 물 위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시원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계절상품으로 현재 프립에서 최고의 판매 및 인기순위를 자랑합니다! 프립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상품 중 하나이지요.

카약을 타고 두둥실 떠다니며 붉게 지는 청담대교의 노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더위도 잊게 됩니다!

● 더위를 피해 실내에서 즐기는 이색 휴가 - '술술 놀면서 수제 맥주 만들기 체험'

'더운 건 참을 수 없어!'

에어컨이 곧 나의 분신인 분들께 안성맞춤인 실내 이색 체험입니다. 여름철 더위를 잊게 해주는 시원한 맥주 한 잔! 그냥 마셔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나의 손으로 '인생 맥주'를 만들어보는 홈 브루잉(양조)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접할 수 없는 분야인 만큼 참여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지요. 그러다 보니 맥주 만들기 클래스는 더욱 인기가 좋고 만족도 또한 높습니다. 다양한 맥주를 맛보는 동시에 시즌에 판매되는 맥주와는 또 다른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체험 프로그램에서 직접 만든 맥주는 숙성기간을 거쳐 일주일 뒤 찾아갈 수 있고요.

그 어느 때보다 무더운 더위를 날릴 수 있는 프립의 수제 맥주 만들기 체험이 휴가를 못 가시는 분들 혹은 맥주를 사랑하는 분들께 잊지 못할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사진제공. 반달, 유니어쓰, 프렌트립

 

이로운넷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온라인으로 발행하는 세모편지와 함께 서울지역의 사회적경제 울타리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세모편지의 더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