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여름휴가철이다. 바빠서 미뤄뒀던 책 한권 들고 떠나는 여행은 모두에게 로망 같은 휴가다. 뜨거운 계절 망중한을 즐기며 읽기 좋은 책을 10인의 사회혁신가들에게 추천 받았다.

 

 

인구학자 서울대 조영태 교수가 인구학적 관점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는 전략을 소개한 책 '정해진 미래'의 후속작. 이번에는 인구학적 전망을 토대로 어떻게 시장의 기회를 찾아낼 수 있는지 설명한다.

책은 ▲초저출산 ▲만혼 ▲비혼 ▲도시 집중 ▲가구 축소 ▲수명 연장 ▲질병 부담 급증 ▲외국인 유입 축소 등 한국 소비시장의 미래에 특히 큰 영향을 줄 인구변동의 8가지 포인트를 제시한다. 남들보다 먼저 기회를 포착해 새로운 시장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돕는다.

"2년 전 '정해진미래'를 읽고 인구변화가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관심이 커졌다. 이번 후속작에서는 기업이 미래의 소비시장을 어떻게 이해하고 전략을 수립할지 인사이트를 준다. 또한, 식품, 농수산, 여행, 금융시장 등 각 산업별로 주목해야 할 인구현상을 분석하고 전망과 기회를 소개하기 때문에 많은 생각을 하게 할 것이다."

정해진 미래 시장의 기회=조영태 지음. 북스톤 펴냄. 288쪽/1만 6000원

사회혁신금융은 사회혁신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적금융기관입니다. 사회혁신분야에서 당사자 중심의 각종 기금을 안정적으로 운영합니다. 또한, 기금운영시스템 제공을 통한 자조기금 운영지원, 지역기금 위탁 운영, 신용평가정보를 기반으로 금융기관과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사회적 금융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사진제공. 북스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