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가 경북 영주시 거점 청년 소셜벤처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SK머티리얼즈(사장 이규원)는 23일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터인 임팩트스퀘어, 경상북도, 영주시 등과 함께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영주시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북도 하대성 경제부지사와 영주시 장욱현 시장을 비롯해 이규원 SK머티리얼즈 사장, 그리고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가 참석했다.

'영주 경제속으로' 업무협약 체결식 현장. 왼쪽부터 하대성 경제부지사, 이규원 SK머티리얼즈 사장,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장욱현 영주시장. /제공=임팩트스퀘어
'영주 경제속으로' 업무협약 체결식 현장. 왼쪽부터 하대성 경제부지사, 이규원 SK머티리얼즈 사장,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장욱현 영주시장. /제공=임팩트스퀘어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는 영주시를 거점으로 지역 변화를 이끌 청년 창업가들이 성장하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로컬 창업 모델 육성을 목표로 한다. 

SK머티리얼즈는 이 프로젝트에 50억원을 기부하고, 이 기부금을 마중물 삼아 프로젝트에 연계한 다양한 투자와 사업을 추가 유치해 총 100억원 이상 규모로 사업을 꾸릴 계획이다. 프로젝트 운영은 임팩트스퀘어가 맡았다.

경상북도와 영주시 역시 소셜벤처의 정착과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선발된 소셜벤처들에는 500만원 이상의 정착금을 지원하고 창업 인허가 간소화와 각종 세제 혜택 등 행정 및 인프라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셜벤처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창업 생태계 확대를 위한 교육 △소셜벤처 업무 및 교류공간 조성 △청년 임팩트 투자펀드 조성 및 운영 등 총 4가지 세부 사업으로 운영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시와 SK머티리얼즈의 협력이 지역과 기업의 동반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규원 SK머티리얼즈 사장도 “SK머티리얼즈가 영주에 있어서 참 좋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