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전기2차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모집공고/출처=이화여자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2차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모집공고/출처=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가 2022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신입생(석사, 박사, 통합과정)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부터 ‘사회적경제와 ESG경영’과 ‘사회적경제와 국제개발’이 핵심과목으로 신설됐다. 

‘사회적경제와 ESG경영‘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화두로 떠오르는 ESG를 사회적경제조직에도 적용해 보는 수업이다. E(Environmental), S(Social), G(Governance) 각 부분의 전문 교수들이 팀티칭 방식으로 가르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와 국제개발’은 사회적경제의 새로운 성장무대로 국제개발을 바라본다. 사회적경제 전문가로서 국제개발 이슈별 기회를 탐색하고 해결책을 제시하여 글로벌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사회적경제협동과정은 일반대학원 15개 전공(사회복지학과·경제학과·경영학과·사회학과·행정학과·북한학과·영상디자인·산업디자인·특수교육학과·법학과·소비자학과·건축학과·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과·에코크리에티브·융합보건학과)과 연계됐다. 학생들은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수료에 필요한 학점 절반을 연계전공 수업으로 이수할 수 있다.

▲이화 창업아카데미 ▲이화 소셜 임팩트 포럼 ▲인턴십 ▲현장탐방 등 다양한 비교과활동도 준비했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다학제적 교과 이수와 비교과 활동을 통해 융복합형 교육을 지향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고 설명했다.

모집과정은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사회적경제협동과정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