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20곳은 지난 12일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광주사경센터제공
광주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20곳은 지난 12일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광주사경센터제공

광주광역시와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2일 광주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20곳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행사는 사회적기업 ㈜뜨레찬에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20곳이 1500㎏의 김장을 직접 담그고 포장해 지역 장애인가정, 독거노인 등 300가구에 전달했다.

이와 함께 방역·소독업 기업 ㈜다우환경, 청소박사협동조합, ㈜에스존은 다음달 광주 북구와 서구 지역아동센터 150여 곳을 무료 방역 할 예정이다.

광주 사회적경제 선도기업들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사회적가치 활동을 더욱 확대·발전시킬 계획이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사회적경제 선도기업들이 광주 대표기업으로 지역 내 사회적경제를 선도하고 견인하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2017년부터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며 스타기업으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유망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광주형 사회적경제 선도기업 육성·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