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정부조달 PC 제조 전문 사회적기업 ㈜컴트리의 이숙영 대표이사가 지난 27일 ‘제22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ITS2021)’ 개막식에서 기술혁신 분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4차산업 혁신성장을 주도하며, 글로벌 시장개척이 필요한 K-강소기업 중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중소기업이 개발한 혁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이번 행사는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현장 시상이 아닌, 비대면방식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사회적기업 컴트리의 이숙영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사진=㈜컴트리
사회적기업 컴트리의 이숙영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사진=ITS2021

대통령 표창을 받은 이숙영 대표이사는 "기술혁신을 위해 그간 지속적인 노력을 한 것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 “컴트리 제품의 기술혁신이 중소 PC 제조업체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이바지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기술혁신뿐만이 아니라 ESG 경영강화와 친환경 제품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