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칠링 강원로컬여행은 로컬크리에이터와 함께한다./출처=협동조합 강원피스투어
힐링칠링 강원로컬여행은 로컬크리에이터와 함께한다./출처=협동조합 강원피스투어

협동조합 강원피스투어(이사장 이기찬)는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되는 ‘힐링칠링 강원 로컬여행’ 상품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힐링칠링 강원 로컬여행은 양구군과 춘천시 두 지역을 연계한 로컬·생태·평화여행 상품으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기획했다. 

1일차 일정은 양구군에서 DMZ펀치볼둘레길에서의 트레킹, 국립DMZ자생식물원 관람, 국토정중앙천문대 소재 (예비)사회적기업 까미노사이더리가 있는 로컬카페 까미노에서 요가체험 및 유럽 가정식 식사로 진행된다. 

2일차에는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숙박하고, 자체 프로그램인 그린스테이(해먹 체험), ‘역은이, 숲’(라탄 공예)을 체험한다. 오후에는 춘천 자유여행을 즐기게 된다. 

‘로컬’, ‘생태’, ‘평화’를 테마로 하고 ‘공정’의 가치까지 더한 본 여행상품에서 여행객들은 DMZ펀치볼둘레길의 숲길등산지도사와 협동조합 강원피스투어의 해설사로부터 전문적인 안내를 받는다. 펀치볼둘레길을 트래킹하고, 로컬푸드 ‘따뜻한 숲밥’, 양구 사과농가의 파지사과를 이용해 식음료를 만드는 (예비)사회적기업의 가정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상품의 판매 및 진행은 춘천 소재 강원 DMZ 접경지역 평화여행 전문 (예비)사회적기업인 협동조합 강원피스투어에서 담당하고 있다. 강원피스투어는 지난해 평화여행상품인 양구 ‘펀치볼PEACE트레킹’, 고성 ‘남고성경계여행’을 개발했고, 올해에는 (주한)외국인 대상 동해안-DMZ 평화여행상품 ‘East of the DMZ’를 개발·시범사업을 하고 있다. 

협동조합 강원피스투어 관계자는 “양구-춘천 연계 힐링칠링 강원 로컬여행 상품은 양구 소재 (사)DMZ펀치볼둘레길, (예비)사회적기업 까미노사이더리와 춘천 소재 국립춘천숲체원,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강원피스투어가 긴밀히 협력해 양구-춘천 연계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또한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2021 사회적경제 온오프라인 직거래장터 운영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 사업에 선정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것"이라며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경제관광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당상품은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및 크라우드 펀딩 포털인 해피빈의 가볼까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