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이하 강원사경센터)가 사회적 경제 조직 종사자 대상 ‘데이터 마케팅 입문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올해 초 자체적으로 진행한 교육수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설계했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무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2C 사업을 하는 사회적 경제 조직이 각자 규모에 적합한 데이트 중심의 비즈니스를 기획하고, 비즈니스 의사를 효과적으로 결정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가 오는 14일까지 '데이터 마케팅 입문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한다.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가 오는 14일까지 '데이터 마케팅 입문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원주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빅데이터 시대의 마케팅 전략과 사례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나만의 고객 관리전략 만들기 -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링 ▷네이버 트랜드를 활용한 시장조사 방법 등이다. 교육생은 오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

강원사경센터 인재육성팀 조재현 대리는 “기존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능력을 강화하고 기업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코로나19 상황에서 고객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 강사로 참여하는 ‘DNI 사회적협동조합’은 빅데이터와 통계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컨설팅과 고객관리 전문업체. 제주 한살림생협, 팔당생명살림생협, 구로시민두레생협, 서울북부두레생협 등에 고객 데이트 컨설팅을 제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