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조주연)와 링크아시아(대표 조윤호)가 10월 8일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마케팅 코칭 Week 1차’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마케팅 코칭 Week’는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중 광고 미디어를 직접 운영하는 기업이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의 노하우와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접 광고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 ▲다른 기업의 마케팅 노하우를 벤치마킹해 나만의 마케팅 방향을 정하고 싶은 기업 ▲직접 광고 미디어를 운영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는 기업 ▲기업 대표님 혹은 운영진이 직접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 등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행사는 패널 세미나와 Q&A(무료 진단)으로 구성됐다. 패널 세미나에서 애드테크(Ad-Tech, 기술 기반 광고) 기업인 링크아시아는 신규 출시한 ‘마케팅 레시피’ 서비스를 통해 직접 광고 운영을 하는 기업을 위해 성공적으로 마케팅 성과를 달성한 기업의 마케팅 노하우와 데이터를 공유한다. 임태우 식스레시피 대표와 이재선 요헤미티 대표(전 ‘열정에 기름 붓기’ 공동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

전상준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속성장그라운드 총괄은 “이번 행사가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의 판로 개척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 기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10월 7일까지 온라인 링크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언택트로 진행된다. 신청자에게는 참석 링크가 별도 전달될 예정이다. ‘마케팅 코칭 Week’ 행사 관련 문의는 이메일(km@linkasia.co.kr)로 하면 된다.

한편 링크아시아의 ‘마케팅 레시피’는 직접광고를 운영하는 기업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다.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가 마케팅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마케팅 코칭 Week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마케팅 레시피에 회원가입 및 사용등록을 하면 매월 광고비 소진 대비 일정 비율의 수익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사회적기업, 소셜벤처를 위한 '마케팅 코치 Week 1차 행사' 포스터 / 출처=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기업, 소셜벤처를 위한 '마케팅 코치 Week 1차 행사' 포스터 / 출처=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