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가 사회적경제 대학원 과정인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 출처=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대가 사회적경제 대학원 과정인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 출처=이화여자대학교

이화여대가 사회적경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협동과정은 이화여대에서 2017학년도 2학기부터 시행된 석·박사과정이다. 사회적경제 분야 지식을 갖춘 글로벌 융복합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개설됐다.

학교는 협동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와의 네트워크 기회 ▲기업가센터의 창업지원 ▲현장밀착형 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과과정은 △사회복지학과 △경제학과 △경영학과 △법학전문대학원 △사회학과 △소비자학과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과 △의학전문대학원 △건축학과 △디자인학부 △에코크리에이티브 협동과정 △융합보건학과 △북한학과 △특수교육학과 △행정학과 등 15개 전공과 연계돼 있다.

핵심 과목인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적경제 인턴십 △사회적경제 실전 창업 등을 통해 이론과 현장을 연결한다. 또 ‘사회적경제양적분석론’을 통한 융합적 문제 해결 및 연구수행 능력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비영리조직관리와 혁신 △국제개발협력론 △노동경제학 △도시설계세미나 △기후에너지 특강 △북한경제론 △특수아조기교육세미나 △사회적 디자인 프로젝트 등 15개의 전공별 특화 수업들이 구성돼 있다.

입학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5일부터 11일까지다. 모집단위는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이다. 서류·면접 전형 등을 거쳐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11월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대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