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사의 제품으로 구성된 꾸러미./출처=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사의 제품으로 구성된 꾸러미./출처=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상임대표 이선화)가 ‘한 번만 더 힘내보자’ 희망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속적인 코로나 블루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 1차 판매한 꾸러미에는 (사)공예문화협회, 팝그린(주), (유)초록쉼표, (주)더즐거운교육, 상상한자리(주) 등의 회원사가 참여했다. 꾸러미는 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수 있도록 DIY 키링 만들기, 십장생 색칠하기, 휴대용 소독제, 씨앗 키우기 등으로 구성됐다. 꾸러미 판매 수익금 일부로 동일 꾸러미를 제작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공동체에 기부한다. 1차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 요양보호기관인 예사랑의 어르신들에게 꾸러미를 전달했다.

협의회는 코로나19로 우울증 및 정서불안 등을 겪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캠페인을 계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2차 꾸러미 판매를 준비중이며 이후 기업 및 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이어나간다. 

이선화 수원시사회적기업협의회 상임대표는 “희망꾸러미로 지역사회가 좀 더 건강해지고 코로나 극복도 좀 더 빨라지길 희망한다”며 “더 많은 지역사회와 공공기관이 건강한 사회로의 회복에 함께 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