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가온아이피엠(대표 도귀영)이 지난달 26일 송파구 거여동에서 혼자 거주하는 김모 어르신(77) 집에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한국체육산업개발의 자원봉사팀인 ‘다나누리봉사단’과 함께 진행됐다. 어르신 집의 청소와 방역소독을 진행한 후 고장 난 문고리와 전등을 교체하고 소화기를 설치하는 환경개선 작업을 마쳤다.

지난 8월 26일 거여동 김모 어르신(77) 집에 방문한 한국체육산업개발의 다나누리봉사단원들이 고장 난 문고리를 수리했다. / 출처=가온아이피엠
지난 8월 26일 거여동 김모 어르신(77) 집에 방문한 한국체육산업개발의 다나누리봉사단원들이 고장 난 문고리를 수리했다. / 출처=가온아이피엠

이날 집수리를 받은 어르신은 “형편상 집수리는 엄두도 못 냈는데 지역에 있는 회사 분들이 오셔서 싹 고쳐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며 “집이 몰라보게 달라져서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했다.

한편 가온아이피엠은 지난해부터 한국체육산업개발과 함께 서울시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 중 주거환경이 개선이 시급한 가구들을 선정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 세 가구를 선정해 환경개선 사업을 시행한 데 이어 올해도 두 가구를 선정했다. 이후에는 마천동에 거주하는 선모 어르신(76) 집에서도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