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사장 주태규, 이하 사람과세상)이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8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경기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협의회,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경기도자활기업협회, 경기도협동조합협의회가 공동 주최·주관한다.

토론회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축사로 시작한다. 이어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의 축사, 서용식 경기도사회적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의 환영사가 이어진다.

토론회는 뉴노멀 시대의 경기도 사회적경제의 방향성 및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대성 사단법인 굿피플 상임이사가 ▲제도적·환경적 변화에서의 경기도 사회적경제 대응 ▲사회적가치·ESG와 경기도 사회적경제 대응 등을 내용으로 발제한다.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은 박진범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 김진석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인증평가 팀장, 최준규 경기연구원 박사, 윤봉란 사회적협동조합 살림 이사장 등이 참여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관점에서 바라본 경기도 사회적경제 방향성 ▲사회적가치·ESG에 대응하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전략 제언 ▲경기도 행정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 ▲사회적경제 이해관계자의 거버넌스 사례 등을 주제로 논의할 계획이다.

토론회 사전 신청은 온라인으로 8일까지 하면 된다. 사전 신청 시 행사일정 안내 및 토론 자료집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임직원 및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토론회는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포스터 / 출처=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경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포스터 / 출처=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