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쁠 때도 슬플 때도 언제나 그윽한 눈으로 나를 지켜봐 주는 소중한 나의 친구. 생각만으로도 마음이 포근해지는 친구. 반려동물입니다. 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나만 강아지, 고양이 없어!'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흐름 속에서 반려동물의 '소확행(小確幸, 일상에서의 작지만 확실한 행복)'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세모편지>에서는 내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해, 그리고 유기 동물 등의 사회문제를 풀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소개합니다.

 


?밸리스

밸리스는 반려동물의 체질과 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반려동물 간식을 만드는 청년 사회적기업입니다.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국내산 재료로 100% 수제 조리하는 것이 특징이지요. 최근 '2018 사회적 기업가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곳이지요. 생태계 교란종 배스를 활용해 만든 친환경 간식부터 버려지는 초유를 활용한 사료와 영양제, 상품성이 떨어져 폐기되는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한 동결건조 과일 펫푸드 등,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곳입니다.

현재 네이버 스토어팜, 쿠팡, G마켓 등 9개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해있어 검색 한 번으로 밸리스의 제품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있습니다. '세상에 버려지기 위해 태어난 생명은 없다'는 이념을 갖고 오늘도 유기 동물보호라는 사회문제를 소비자와 해결하려는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밸리스 - '고양이용 천연 타우린 보충제'

고양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타우린'입니다. 고양이들이 필사적으로 새를 잡아먹으려고 하는 이유는 부족한 타우린을 섭취하기 위해서입니다. 스스로 타우린을 생성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심장기능 강화, 혈압과 염증을 정상화시키는 효과 때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데요. 가정에서 길러지는 고양이들은 타우린을 섭취하기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니 고양이님을 모시는 집사 여러분들은 밸리스의 천연 타우린 보충제에 주목해주세요! 우리에겐 애물단지인 배스로 만들어졌지만 영양가로는 보물단지랍니다. 밸리스의 타우린 보충제는 100g당 858mg 이상 함유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오메가3, 비타민도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 뇌 영양 공급, 체내 적혈구 생성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합성 타우린이 아닌 배스로부터 추출된 천연 타우린으로 만들었기에 혹여 과섭취를 하게 되더라도 부작용이 전혀 없어 매우 안전하답니다.

?동물의 집

 

동물의 집은 반려동물을 위한 안심 먹거리를 만드는 예비사회적기업입니다. 국내산 무항생제 닭고기, 오리고기, 연어, 코다리 등으로 반려동물 수제 간식을 만들지요. 철저하게 무항생제·무첨가물, 국내 생산 원칙을 지키는 곳입니다. 반려동물 식품으로는 국내 최초 해썹(HACCP) 인증을 받아 더욱 안심할 수 있지요.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반려동물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동물의 집 간식은 수익금의 일부를 '우리동물병원사회적협동조합'의 유기 동물 사회적 진료를 위해 환원한다고 해요. 나의 반려동물에게도, 몸과 마음이 지친 유기 동물에게도 사랑을 전달하는 동물의 집의 수제 간식!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동물의집 - '무항생제 오리안심'

국내 오리 안심 살코기 100%로 만든 무항생제·무첨가물 간식으로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멸균 공법을 통해 방부제 없이도 유통기한이 1년이나 되니 전부 먹이지 못하고 상해서 버리는 일도 없어요.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더위에 지친 반려동물들에게 훌륭한 보양 간식이 될 수 있지요. 게다가 다른 육류들에 비해 오리고기는 알레르기 유발이 적어 알레르기로 고생하거나 피부가 예민한 동물 친구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로렌츠

청년 기업 로렌츠는 '동물이 건강해야 사람이 건강합니다.'라는 철학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판매하는 셀렉숍입니다. 동물 실험 없이 생산된 상품과 친환경, 무항생제 재료를 가공해 만든 사료와 간식들만 모아뒀어요. 집사님들께서는 더욱 안심하고 물건을 고를 수 있지요. 게다가 매 달 정기적으로 가좌역의 매장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어요.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고양이 장난감 만들기부터 수의사님이 직접 진행하는 건강 강의, 셀프 미용법 강의까지 들을 수 있어요. 초보 집사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로렌츠's Pick>

로렌츠의 온, 오프라인 매장에는 무려 18개의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가 입점해있어요. 오늘도 선택 장애로 고생중인 분들을 위해 '이번 주말 내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상품' 을 소개합니다.

릴라 러브스 잇 - '안티티크앰비언스 스프레이'

릴라 러브스 잇은 "사람에게 좋은 것이 반려동물에게도 좋다"는 신념으로 반려동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독일 브랜드입니다. 모든 제품의 원료는 유기농 재배, 공정무역 원칙을 지키는 천연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지요. 레몬 유칼립투스 오일, 후추 추출물 등 천연원료를 사용해 살인 진드기까지 보호할 수 있는 '안티티크앰비언스 스프레이'를 뿌리면 잔디밭에서도 안심하고 즐거운 산책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에일리언플렉스 - 인형: ‘엘레펑크’ // 고무장난감: ‘스페이스스테이션’

이번 주말에도 비가 내린다고요? 오매불망 주인님과의 즐거운 산책 시간만 기다리는 강아지들에게도 비 오는 주말은 우울합니다. 그렇다면 에일리언플렉스의 반려동물 장난감과 함께 놀이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표면처리를 통해 강아지들은 여러 촉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답니다. 또한 캐릭터들마다 나는 다른 소리들은 호기심을 자극하지요. 인형 제품은 3중 스티치 공법을 사용해 더욱 튼튼해졌어요. 아무리 뜯어도 인형 팔 다리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고무제품은 무독성 원료로 만들어 신나게 물고 빨며 놀아도 안전해요. 치석제거는 덤이랍니다!


사진제공. 밸리스, 동물의 집. 로렌츠

 

이로운넷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온라인으로 발행하는 세모편지와 함께 서울지역의 사회적경제 울타리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세모편지의 더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