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사회적기업 오티비컴퍼니(대표 최근준)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블루칼라 일자리 매칭 프로젝트 ‘2021 어나더블루’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 사회적경제 임팩트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뿌리 산업 및 제조업 분야에서 일 경험 기회와 안정적인 일자리를 연계하는 프로젝트다.

뿌리 산업은 주조·금형·소성가공·용접·표면처리·열처리 등 제조 공정기술을 활용해 사업을 영위하는 업종으로 제조업의 근간이 된다.

오티비컴퍼니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에게 ▲뿌리 산업 및 제조업 일자리 연계 ▲정규직 채용 전환 ▲역량 강화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진로설계 위한 멘토링 및 정기상담 ▲공동사회주택 및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상시 모집한다.

또 블루칼라 일자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청년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뿌리산업과 제조업을 대상으로 근무환경 개선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어나더블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어나더블루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오티비컴퍼니는 일자리·관계·경험 등 사회적 기회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미션을 가진 기업으로 2009년 설립됐다. 2016년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2018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용융아연도금표면처리 기업인 (주)선호피엔에스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약 10곳의 뿌리 산업 및 제조 기업과 협약을 맺고 다양한 일 경험 기회 마련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어나더블루 포스터 / 출처=오티비컴퍼니
어나더블루 포스터 / 출처=오티비컴퍼니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