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2회 국제기후환경산업전 개막식 모습./사진=광주시제공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2회 국제기후환경산업전 개막식 모습./사진=광주시제공

‘제12회 국제기후환경산업전’이 25일 개막해서 27일까지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공동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코트라(KOTRA),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광주지방기상청, (재)한국공기안전원, 광주환경공단, 광주과학기술원 등 기후·환경 관련 공기업과 기아자동차, 카본헥사, 퓨리움 등 환경대표기업 100개사가 참여해 230개 부스를 운영한다.

기업들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수처리, 기후변화대응 등 탄소중립을 선도할 미래 환경 신기술을 알리고 신제품을 전시·판매한다.

특히 인도, 칠레, 베트남 등 8개국 15개사가 참가하는 해외수출상담회는 코트라 공동주관으로 전시 기간을 포함해 9월3일까지 화상으로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대·중·소기업 상담회가 운영된다.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 10개 기업이 수요처로 참여해 중소기업과 1대1 현장상담을 진행한다.

또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돕고자 중소기업중앙회 주관 ESG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 밖에도 주제관별 체험관이 운영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실생활에 환경기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용섭 광주 시장은 “국제기후환경산업전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상생협력의 장으로 환경산업을 미래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우수기업들이 경쟁력을 인정받아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해외 수출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