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고자 ‘광주첨단산단 사회적가치 실현 커뮤니티(이하 광주첨단산단 커뮤니티)‘와 광주이노비즈센터에 입주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18일과 19일 양일 간 단체 헌혈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단체 헌혈은 특구재단과 한국광기술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 광주첨단산단 커뮤니티 및 광주이노비즈센터 입주기관·기업의 임직원이 참여한다.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버스 2대를 지원받아 18일에는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19일에는 한국광기술원에서 진행된다.

광주첨단산단 커뮤니티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광주 첨단산단 내 14개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지난 6월에 결성했다.

이번 헌혈 활동을 비롯하여 그동안 김치나눔 행사와 환경 정화활동 등이 있었으며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참여기관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 (재)광주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지역본부, 한국광기술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서남본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광주지역본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호남권연구센터, 광주과학기술진흥원, 광주디자인진흥원, 한국광산업진흥회, 국립광주과학관, ㈜광주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 (재)광주지역사업평가단, 광주첨단산단경영자협의회 등이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에 작은 보탬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