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스퀘어(대표 도현명)가 창업 초기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온라인 플랫폼 ‘ISQ ACCEL’을 마련하고 이 플랫폼을 활용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SQ ACCEL : Prove it!’ 참여자를 이달 13일 까지 모집한다.

‘ISQ ACCEL’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액셀러레이팅이 가진 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참여 소셜벤처의 규모를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소셜벤처에 한해서만 제공되던 교육을 체계적 영상 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접근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커리큘럼은 ▲사회문제 ▲문제해결 솔루션 ▲비즈니스모델 등 약 80개의 강의로 구성됐다. 소셜벤처 관계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임팩트 비즈니스의 핵심적 개념도 포함시켰다. 또 기업 스스로 목표를 수립하고, 달성할 수 있게 돕는 ‘마일스톤 전략’ 지원 프로세스도 온라인 시스템으로 구현했다.

‘ISQ ACCEL’플랫폼을 활용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SQ ACCEL : Prove it!’는 오는 23일부터 11월 26일까지 약 14주간 진행된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참가비 전액이 지원된다.

대상은 법인 설립 7년 미만의 소셜벤처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예비 창업자도 별도의 기준을 충족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임팩트스퀘어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ISQ ACCEL’은 ‘2021 수도권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술보증기금의 지원을 받아 개발됐다.

'ISQ ACCEL : Prove it!' 포스터 / 출처=임팩트스퀘어
'ISQ ACCEL : Prove it!' 포스터 / 출처=임팩트스퀘어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