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은 협동조합 현장의 이야기를 시민들과 나누고 협동의 가치를 보다 확산하고자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의 서울시협동조합청년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기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 이로운넷에서 만나보세요.

[브이로그]2021년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청년기자단이 가다!(+인터뷰)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지난 2~4일 3일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사회적농장,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 6개 분야의 총 200여개 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주요 사업 홍보 및 상품 전시, 체험 활동 등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박람회장 곳곳에는 패션 타투, 캘리그라피 등 시민참여 체험 프로그램 등의 부대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청년기자단 9기는 개막일에 박람회를 찾았다. △이풀약초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청년마을(주) △쇠불리교육협동조합 △협동조합허브이야기 △(주)오랜지바다 △한지공예산업협동조합 △가배기관차커피협동조합 △강빛꽃두레협동조합 △협동조합착한책가게 △두바퀴랑위드사회적협동조합 △화이통협동조합 △(주)공생까지 총 6개 분야 12개 단체 부스의 전경과 짧은 인터뷰를 영상으로 담았다. 인터뷰는 단체 대표자가 청년기자단이 준비한 질문지를 뽑아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영상을 통해 “협동조합 형태를 선택한 이유는?”, “기업 혹은 조합 15초 소개” 등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를 둘러본 이현지 청년기자(청년기자단 9기)는 사회적경제를 다양한 프로그램, 기업들과 함께 이해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출연 = 고선영, 이현지, 이승하, 손민지, 정재훈
진행 = 고선영, 이현지
촬영 = 이승하
편집 = 고선영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