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생협 온라인쇼핑몰 메인페이지 / 출처=두레생협
두레생협 온라인쇼핑몰 메인페이지 / 출처=두레생협

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영향, 이하 두레생협)는 두레생협 온라인쇼핑몰 내에서 채식 생활재 카테고리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근 기후위기를 초래한 온실가스 배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공장식 축산이 지목받는 가운데, 환경 보전과 더불어 동물권 보호, 건강 등의 이유로 채식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두레생협은 보다 편리하게 조합원들이 채식 생활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채식 생활재 카테고리를 새롭게 마련했다. 이로써 두레생협 조합원들은 생활재 별로 구입 시마다 전 성분 표시를 확인하는 번거로움없이 개인별 채식 유형별로 채식 생활재를 구입할 수 있게됐다.

두레생협의 채식 생활재 카테고리는 크게 4가지로 나뉜다.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건 생활재, 우유가 포함된 락토 생활재, 우유와 계란이 포함된 락토-오보 생활재, 생선까지 포함된 페스코 생활재 등이다.

현재 두레생협이 공급하는 채식 생활재는 약 413종으로, 추후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마실거리, 반찬, 간식, 식사대용식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는 지난 1997년 소비자와 생산자의 교류와 협력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생활재를 공급하고 지역사회 변화와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설립한 소비자생활협동조합 연합회로, 총 24개 생협이 소속돼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