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비영리 혁신 모델을 통해 국내외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청년들을 위한 벤처대회 <어!벤처스> 사전설명회가?19일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린다.? 이날 자리에서는 대회 소개 및 참가 신청, 심사 기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진다.

국내외 사회 문제들을 해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청년벤처(비영리 법인 지원 가능)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어!벤처스> 대회는 FWIA(Faith Work Institute of Asia)와 CCF(Christian CEO Forum)의 공동주관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11월 30일 진행되는 최종결선대회에서 우승한 팀에는 상금을 비롯해 해외연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그랑프리 팀은 1,000만원 상금, 크리스천 CEO 포럼(CCF) 및 크리스천 CEO 리더십 스쿨 전면 장학금, 미국 탐방 기회(항공비, 숙박비 제공)을 얻는다. 최우수상 팀은 500만원 상금, 우수상 팀은 300만원 상금을 받는다. 우수 참가팀들에게는 스파크랩스의 투자대회 출전권, 투자심사 우선 대상 선정, 어!벤처스 파트너사 후원 및 투자심사 우선대상 선정, MYSC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연계 및 공간 사용 기회, 각종 네트워킹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대회의 사전 서류 접수는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며, 최종 결선 진출팀에는 9~10월 동안 각 분야 전문가와의 멘토링이 지원된다.

청년벤처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나, 팀의 최소 1명은 기독교인이어야 한다. 청년+시니어 세대융합팀은 우선 선발·가점 부여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청년벤처포럼 공식 블로그(blog.naver.com/aventure2016)에서 제출 서류 및 지원 자격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청년벤처포럼(02-499-4111)로 하면 된다.

<어!벤처스> 공식 포스터


글. 박유진 이로운넷 인턴기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