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협동조합협의회가 오는 25일 ‘제9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및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협동조합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5일 오후 2시~4시 인천 제물포 스마트타운 1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도 행사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기념식과 토론회로 구성된다. 기념식에서는 인천시 우수협동조합 3개 기업에 대한 시장상 표창이 이루어진다. 토론회는 ‘비대면 시대의 협동조합 미래와 사업 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서울협동조합지원센터 강민수 센터장이 발제를 맡았다. 

토론은 협동조합과 환경, 협동조합과 온라인 비즈니스, 협동조합과 일자리 연계, 협동조합과 창업교육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심형진 상임대표(인천환경운동연합), 조병우 회장(인천협동조합협의회), 장인실 이사장(사회적협동조합 일터와사람들), 김성두 이사장(인천제과점협동조합) 등이 참석한다. 

한편 '협동조합의 날'은 2012년 협동조합기본법 통과 이후, 2013년부터 매년 7월 첫째 주 토요일 마다 기념했다.

'제9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및 주간행사 포스터 / 출처=인천광역시협동조합협의회
'제9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및 주간행사 포스터 / 출처=인천광역시협동조합협의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