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아인의 날을 맞아 '수어하는 꿈돌이'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 제공=블룸워크
㈜농아인의 날을 맞아 '수어하는 꿈돌이'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 제공=블룸워크

지역 기관들과 협력해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앞장서온 소셜벤처 ㈜블룸워크(공동대표 김정은, 양수연)가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수어하는 꿈돌이’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농아인의 날은 농아인 스스로의 정체성을 회복해 자립을 도모하고, 밖으로는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사회통합을 이루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블룸워크는 '수어 이모티콘' 출시를 위해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으로부터 꿈돌이 상표권의 이용 허락을 받고, 대전농아인협회(회장 배재경)의 협력과 자문을 받는 등 민관협력을 통해 출시했다. 

‘수어하는 꿈돌이’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바쁘다, 열일중, 고마워, 미안해’ 등 24종 구성이며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한글과 함께 수어로 나타내고 있다.

'수어하는 꿈돌이' 이모티콘은 네이버 오지큐 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블룸워크는 판매수익금을 농아인을 위해 수어뉴스를 제작하고 있는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손소리TV’에 기부할 예정이다.

블룸워크 양수연 공동대표는 “수어는 표정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어 이모티콘 제작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대전시 농아인협회의 실질적인 자문으로 꿈돌이 이모티콘의 손동작과 감정표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콘텐츠 확산성이 큰 이모티콘을 통해 수어에 대한 관심과 인식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