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Hello New( ) World 웹포스터 / 출처=함께일하는재단
2021 Hello New( ) World 웹포스터 / 출처=함께일하는재단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이 ㈜신세계아이앤씨와 고교 청소년의 IT 기술 함양과 이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2021 Hello New( ) World’ 청소년 IT 인재 육성 프로젝트 해커톤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2016년에 시작되었으며 지금까지 총 57개 학교와 173개 팀이 참가했다. 올해는 총 500만 원의 수상 상금이 부여되고 수상팀의 사업화 지원금으로 1500만 원이 쓰일 예정이다.

사업내용은 ‘IT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발굴’과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후속 지원’으로 나뉜다.

본선 15팀을 선발해 현직에 있는 IT 전문가와 팀별 멘토링을 진행하고 팀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입상한 최종 5팀에는 시제품 제작, 앱 개발 및 등록, 특허 출원 등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과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IT기술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재학생이다. 모집기간은 1일부터 30일까지이다. ‘2021 Hello New( ) World’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해커톤 대회는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급변하는 4차산업 시대에 IT 인재에 대한 사회의 수요가 많은 시점”이라며 “청소년에게 필요한 IT 관련 교육 제공과 더불어 사회적 문제 해결 아이디어가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