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나눔재단이 2021 KDB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출처=(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KDB나눔재단이 2021 KDB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출처=(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KDB나눔재단이 27일 청년문화공간 JU동교동에서 ‘2021 KDB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지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서는 지원사업에 신청한 총 230여개 기업 중 최종 선정된 12개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업계획발표가 진행됐고, 이들 기업에게 총 3억원의 지원금이 전달됐다. 이번 사업은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KDB나눔재단은 지원금과 함께 멘토링을 지원한다.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에게는 내년에도 ▲고용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원사업Ⅱ ▲고용인프라 Scale up 지원사업 ▲고용인프라 확충을 위한 지원사업 Ⅲ_엑셀러레이팅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후속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은우 KDB나눔재단 사무총장은 “KDB나눔재단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금융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나아가 투자까지 계획 중”이라면서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이 KDB나눔재단과 깊은 유대관계를 지닐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KDB나눔재단은 지난 7년간(2015년~2021년) 100여개 사회적경제기업에 총 21억원을 후원했으며, 2020년 10월 기준 투자대비 약 330%의 고용인프라 사회적가치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