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공공상생연대 공모전 비영리단체 부문 포스터 / 출처=공공상생연대기금
제4회 공공상생연대 공모전 비영리단체 부문 포스터 / 출처=공공상생연대기금

재단법인 공공상생연대기금(이사장 이병훈)이 ‘제4회 공공상생연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공상생연대 공모전은 2018년부터 4년째 진행되고 있는 공모사업이다. 공공기관 노동자들이 자발적으로 출연해 조성한 기금으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들의 사업을 지원한다.

공모전은 비영리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하는 비영리단체 부문과 공공기관, 공공기관 노동조합을 대상으로 한 공공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단체·기관에서 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해 기획하고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한 후 심사를 거쳐 최대 11개 팀(비영리단체 6팀, 공공기관 5팀)에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세부적으로 비영리단체 6팀 중 2팀은 최대 5000만원, 4팀은 5000만원~1억원을 지원받고, 공공부문 5팀은 팀당 최대 1억원을 지원받는다.

재단은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사업을 검토한 후 단체 및 기관과 협의를 거쳐 2022년부터 재단 핵심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는 5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