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가 오는 31일까지 ‘2018년도 화성시 혁신형 사회적경제조직 육성사업’ 창업자(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혁신적인 사회적경제조직 창업 아이디어를 갖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총 5팀을 모집하는 이번 사업의 주요 지원 내용으로는 ▲창업 공간 제공 ▲사업모델 개발비(자부담 10%) 최대 500만원 지원 ▲전문 멘토를 통한 상담 기회 제공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과정에 필요한 필수 교육 실시 ▲지역사회 및 민간 자원 연계 지원 등이 있다.

신청 자격은 예비창업자(팀)의 경우 모집 공고일 기준 법인의 대표가 아닌 자로서, 사업(협약)기간 내에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창업할 수 있어야 하며, 초기 창업기업의 경우 모집 공고일 기준 설립 1년 미만의 법인으로서, 사업(협약)기간 내에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환해야 한다.

창업팀은 서면심사, 대면심사를 통해 6월 19일 최종 선정된다. 소셜미션, 사회적경제 기업가적 자질, 창업 아이템,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2018년 누구나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이론과정 수료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참가 희망 또는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기획육성팀(070-7775-9200)로 문의하면 된다 .

글. 박유진 이로운넷 인턴기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