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툰 '독립, 만18세' 포스터 / 출처=명랑캠페인
인스타툰 '독립, 만18세' 포스터 / 출처=명랑캠페인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명랑캠페인(대표 오호진)이 보호종료아동의 독립생활을 다룬 인스타툰 ’독립, 만18세‘(스토리 전진, 그림 박지연)를 미디어 아트로 제작해 전시한다고 6일 밝혔다.

’독립, 만18세‘는 실제 인물인 주인공들이 독립 후 경험한 크고 작은 문제들을 인스타툰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2020년 6월부터 현재까지 50여 편 넘게 연재 중이다. 

이번에 새로 제작된 미디어 아트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SKT 본사(서울시 중구 을지로 65 SK T-타워)와 SKT 둔산 사옥(대전 서구 문정로 41) 내·외부의 '미디어월(Media Wall)'에 전시된다. 

SKT는 사옥 미디어월을 활용해 매달 예술 분야 사회적기업의 소속 작가, 발달장애 작가, 신진 작가 등의 작품을 미디어 아트로 선보이고 있다. 전시 관람은 무료다.

전진 작가는 “인스타툰을 미디어 아트로 제작해 새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회를 준 SKT에 감사하다”며 “이번 전시를 기회로 많은 사람이 보호종료아동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 줄 좋은 어른이 많이 나타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명랑캠페인은 2019년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토크콘서트 '꽃길만'을 시작으로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명절 캠프, 김장,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모임과 콘텐츠를 기획해 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