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는 코로나19로 상황이 어려운 강원도 마을기업에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2021 마을기업 체험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을기업 체험프로그램의 사계절 활성화를 위해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업은 ‘환경 개선 컨설팅(유휴 공간 가치 창출 · 안전 컨설팅)’과 ‘체험프로그램 개선 컨설팅(기업분석·역량강화 교육)’, ‘홍보마케팅(온라인 플랫폼 진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센터는 또 기업의 강·약점 및 손익분기점 분석을 통한 향후 발전 방향 제시, 매출 성장을 위한 부가 수입 창출 방안 마련 등에 대해도 자문할 예정이다.

이강익 센터장은 “체험프로그램 운영 마을기업이 현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체험프로그램은 운영 중인 도내 마을기업이며, 5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이달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마을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을기업 체험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홍보 포스터, 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마을기업 체험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홍보 포스터, 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