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최현만 수석부회장, 삼프로tv 이진우 대표, 삼프로TV 김동환 의장,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왼쪽부터) / 출처=아름다운재단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수석부회장, 삼프로tv 이진우 대표, 삼프로TV 김동환 의장,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왼쪽부터) / 출처=아름다운재단

경제분야 유튜브 채널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를 운영하는 이브로드캐스팅과 투자전문그룹 미래에셋이 지난 22일 아름다운재단에 2억2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의 신규사업인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 프로젝트’를 통해 보호종료청년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아름다운재단의 교육영역 사업 중 하나인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의 장학생 가운데 50명을 선발하며, 지원자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상자로 선정된 보호종료청년에게 ETF펀드(특정 주가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펀드)의 시드머니(종잣돈)와 경제 교육을 지원하고 보호종료청년들의 금융지식 습득을 돕는다.

아름다운재단이 10개월간 미래에셋 TIGER ETF(상장지수펀드)에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종료 후 해당 펀드를 균등 배분해 대상자의 증권 계좌로 이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들은 투자 현황과 정보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 의장은 "경제콘텐츠의 대중화를 이끄는 ‘삼프로TV’가 청년들의 첫 경제 멘토가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 제작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찬희 아름다운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방식의 지원사업을 앞두고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며 “전문가 분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서 보호종료청년이 건강하게 자립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