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투표로 사회문제 해결 우승팀을 가린 2020SOVAC '선한 영향력 챌린지'./출처=SK
실시간 투표로 사회문제 해결 우승팀을 가린 2020SOVAC '선한 영향력 챌린지'./출처=SK

SK가 설립한 민간 주도 사회적 가치 플랫폼 SOVAC(Social Value Connect)은 임팩트 투자자 등 전문가들이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에 IR(Investor Relations, 기업설명회)관련 조언을 하고 실제 투자까지 진행하는 상담 프로그램을 5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하려면 28일까지 SOVAC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들은 5월부터 전문 투자자들과 만나 사업 아이디어와 모델을 검증받고 직접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논의를 이어간다. 이후 매월 2~3개 사회적기업들이 상담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상담의 전 과정은 동영상으로 촬영돼 오는 6월부터 SOVAC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IR 경험이 부족한 사회적 기업들에 정보 및 노하우를 제공하는 동시에 더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기 위함이다.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이형희 SV(Social Value) 위원장은 “사회적 기업에 대한 투자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정작 사회적 기업들은 경험과 네트워크 부족으로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들을 연결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기업 생태계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