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가 생협 매장 내 ‘우리 동네 협동가게’ 입점 참여 기업을 30일까지 모집한다.

‘우리 동네 협동가게’는 사회적경제 제품의 판로처 확보를 위해 생협 매장 내 고정 코너를 운영하고, 고정 코너에 입점하여 사회적경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두레생협연합회, 한살림서울생협, 행복중심생협연합회 내 서울지역 20개 매장이 참여한다.
 

참여 매장

우리 동네 협동가게 입점을 통한 판로처를 지원하고, 매장별 소비자?생산자 만남의 날, 할인 행사 등과 같은 기획 행사 참여 기회와 실비를 지원한다. 생협 조합원의 제품 개선 피드백도 함께 제공한다.

서울시 내 사회적경제 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다. 단, 제품의 안정적인 생산·공급이 가능한 사회적경제 기업이어야 하며, 서울시 내 직접 배송 또는 택배 배송이 가능한 사회적경제 기업이어야 한다. 서울 시내 사회적경제 조직 협의체에 속한 회원단체면 우대한다.

참가 기업 접수는 이메일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 경영지원팀 (02-351-31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는 “협력과 연대를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사회적경제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생협 매장 내 우리 동네 협동가게를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지원을 요청했다.

 

글. 라현윤 이로운넷 기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