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아보카도
출처: 아보카도

사회적경제 미디어 이로운넷이 브랜드 테크기업 더워터멜론(공동대표 우승우, 차상우)의 온라인 브랜드개발 서비스인 아보카도(https://abocado.kr)와 함께 사회적경제 기업에게 무료로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고는 해당 기업의 첫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사업을 꾸려가다보면 브랜딩에는 신경을 제대로 못쓰는 경우가 많다. 이로운넷과 아보카도는 이런 기업들을 응원하고 효과적인 브랜딩을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에 당첨된 1팀은 아보카도의 전문 디자이너들이 개발한 80만원 상당의 로고 5종 후보안(최종 로고 원본 파일 포함)과 함께 온라인에서 활용할 SNS 프로필 이미지 5종(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을 제공받는다. 당첨팀 외에 참여자 3팀에게도 별도의 로고스티커가 제공된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 사회적경제 기업에 속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아보카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이벤트 참여신청서에 해당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등에 대해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23일까지이며, 결과는 4월 27일 당첨자에게 개별적으로 전달된다.

더워터멜론의 우승우 공동대표는 “사회적경제 구성원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무료 로고 제작 이벤트’에 다양한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참여해 멋진 로고도 받고 그 과정에서 브랜딩을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