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출처=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윤정)가 ㈜오마이컴퍼니와 내달 7일까지 충남 사회적경제 조직의 홍보 및 판로 지원을 목적으로 '충남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캠프'를 시작한다.

캠프는 충남 사회적경제 조직의 크라우드펀딩 실행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전 교육부터 펀딩 기획, 실행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4월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6월 펀딩 실행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와 크라우드펀딩 기본 교육은 충남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편의를 위하여 남·북부권에서 각각 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참여기업은 크라우드펀딩의 개념과 콘텐츠 제작 등의 이론교육과 1:1 컨설팅을 받는다. 최종 15개의 조직이 프로젝트를 개설하며 SNS 마케팅, 쿠폰 이벤트 등 펀딩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맞춤 홍보 지원을 받는다.

캠프 설명회는 4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기본 교육과정은 오는 4월 21일까지, 크라우드펀딩 실행은 5월 이후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신청하면 된다.

강윤정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크라우드펀딩 캠프 사업이 충남 사회적경제조직의 자금 확보와 시장성 검증의 기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충남 사회적경제의 사회적 가치도 함께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