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청년프로젝트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웹자보./출처=서울시
2021년 청년프로젝트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웹자보./출처=서울시

서울시가 기후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방안, 소외받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인식 개선활동, 노후화한 지역문화 및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방안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사회적 가치를 찾아낼 청년들을 지원한다. 

시는 청년 세대가 미래 사회문제를 스스로 발굴‧해결하고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올해 18억을 투입해 ‘2021 청년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젝트’다. 

정치‧경제‧문화 등 각 분야에서 과소대표돼온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단체‧기업‧프리랜서를 지원해 청년활동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이달 11일부터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총 40개 내외 프로젝트를 선정해 단체‧기업‧개인당 최대 5000만원 이내로 총 18억원을 지원한다. 사업계획 컨설팅, 사회적 지원 연계, 단체 간 네트워킹 및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대표자가 청년(만19~39세, 공모 게시일 기준)인 서울시 소재 단체(영리·비영리 무관)나 기업 또는 개인으로, 청년단체 간 컨소시엄도 가능하다. 총 보조금의 2% 이상을 자부담해야 참여할 수 있다.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조완석 서울시 청년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프리랜서‧단체·기업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미래세대 권익을 청년 스스로 보호하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대응력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