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 활동가 일 경험 지원사업(강원JOBs)참여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혁신 활동가 일 경험 지원사업(강원JOBs)참여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오는 23일까지 도내 미취업자와 사회적경제 기업을 연결해 사회혁신 활동가로의 발전을 도모하는 '2021 사회혁신 활동가 일 경험 지원사업(강원 JOBs)'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내 미취업 인재를 대상으로 실무경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에게 3개월간 희망 사업장에서 일 경험과 각종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해 사회혁신 활동가로의 성장을 돕는다.

참여자는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제출해 선정된 도내 10개 사회적경제 기업에 지원 가능하다. 3개월 이상 고용된 참여자는 지속적인 일 경험을 위한 사업 연계와 일 경험 종료 후 1년간 취·창업 관련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8년도부터 진행된 이번 사업은 혁신 프로젝트 운영을 통한 사회혁신 활동가 양성을 목표로 총 49개 기업에서 총 54명이 일 경험을 진행했다.

참여자 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및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센터 인재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강익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기업의 혁신 프로젝트를 실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사회 혁신 인재들”이라며 “일 경험을 통해 참여자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 임팩트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