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사회적기업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대표 이강백·이하 AFN)는 공정무역 초콜릿 선물세트 ‘카카오너티’와 ‘벨벳 쇼콜라’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이번 선물세트는 내달 5일까지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쇼핑몰에서 사전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너티는 계피가루, 코코아파우더를 입힌 견과 3종 패키지로 구성됐다. 10회 이상의 초콜릿 코팅, 약 8일 간의 수작업을 거쳤다.

벨벳 쇼콜라는 다크 생초콜릿과 코코넛밀크가 함유된 생초콜릿 2종으로 구성됐다. 베트남 커버추어(카카오 버터 함유량이 30%이상인 초콜릿)와 캐슈 두유로 약 3일간의 수작업을 진행했다. 

AFN 관계자는 “이번 설과 발렌타인 데이에도 코로나로 인해 방문 대신 명절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움직임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며 “이에 주목해 수제 프리미엄 초콜릿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AFN은 2012년 설립된 공정무역 사회적기업이다.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코스타리카 등의 생산자 협동조합 및 소규모 생산자들과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생산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벨벳 쇼콜라' 제품 이미지 사진./출처=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벨벳 쇼콜라' 제품 이미지 사진./출처=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